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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에서는 유선 및 무선으로 서비스를 가입한 가입자가 서비스 해지 또는 통신사를 변경할 경우 해지시점까지 이용 금액을 정산해서 돌려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산 이후 요금할인에 따른 과납요금 또는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있을 수 있는데, 이를 통신사에서는 자발적으로 돌려달라고 하지 않는 이상 돌려주지 않습니다.
목차
이렇게 모르고 찾아가지 않는 통신비 미환급금이 연간 18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혹여나 있을 수 있는 미수령 환급금을 조회할 수 있으니, 확인하셔서 꼭 찾아가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 바로 조회하실 수 있는 사이트 연동 버튼을 만들었습니다.
통신비 환급금이란
SK 텔레콤, LG 유플러스, KT, SK 브로드밴드 즉, 이동통신 3사에서 유/무선 서비스를 이용하다가 해지 또는 번호이동을 할 때,
정산과정에서 발생하는 과납요금 또는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생했을 경우, 해지한 가입자에게 다시 돌려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해당 이동 통신 3사에서 서비스를 이용하셨다가 해지 또는 번호이동을 하신 경험이 있으시다면 조회하셔서 미수령 환급금이 있으신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통신비 환급 조회 방법과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통신비 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통신비 환급금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먼저, PC 또는 핸드폰을 이용하여 검색사이트에서 '스마트초이스' 라고 검색합니다.
조회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가능하며, 일요일 및 공휴일은 조회가 안되니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스마트초이스 메인 화면에서 환급 / 혜택 클릭
▷ 통신 미환급금 조회
통신 미환급액 조회 화면에서
▷ 사용자 정보 입력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선택) 및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 클릭
환급금액이 있을 경우,
▷ 로그인 후 환급 신청
▼통신비 미환급금 찾는곳▼
https://www.smartchoice.or.kr/
통신비 환급금 신청 시 유의사항
이렇게 조회만 하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없이 하실 수 있지만, 환급액이 있는 경우 신청하실 때는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또한, 현재 통신사 명의도용방지 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그리고 인터넷에서 조회가 어려우신 경우에는 이용하시는 통신사의 고객센터로 직접 문의하시면 미환급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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